세계 최고의 음식료 회사 펩시코 PEP, 배당왕족주 등극

세계 최고의 음식료 회사 펩시코, 배당왕족주 등극 확정

세계 최고의 음식료 회사 펩시코가 작년 6월 배당금 인상을 발표하며, 50년 연속 배당금 증액을 기록하며 배당왕족주 반열에 올랐습니다. 그리고 최근 마지막 분기의 배당금까지 발표함으로써 배당왕족주 등극이 확정되었습니다.

 

배당금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펩시코

 

대부분의 사람들은 "펩시코"라는 이름이 어색하고, "펩시콜라"라는 이름이 익숙할 것입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펩시콜라를 판매하는 회사였던 펩시콜라는, 1965년 다들 한번쯤 먹어봤을 과자를 생산하는 회사인 Frito Lay와 합병하면서 회사명을 펩시코로 변경합니다.

 

 

단순히 펩시콜라 만드는 회사가 아니라, 종합 식료품 기업인 펩시코

펩시코를 투자할 때, 펩시코는 단순히 펩시콜라를 만드는 회사가 아니라 다양한 음료, 스낵, 간편식품을 만드는 회사인 것을 제대로 이해해야 합니다.

 

 

2021년의 매출 비중을 보면, 펩시코의 매출에서 음료 비중은 45%이며, 오히려 식품 비중이 55%로 더 높습니다. 음료회사로 흔히 알고 있는 펩시코가 어떤 식품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길래, 식품의 매출 비중이 더 높은 것일까요?

 

펩시코는 많은 유명한 식품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지만, 대표적으로 세계 최고의 인기 스낵 중 하나인 치토스, 도리토스, 레이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보유하고 있는 음료 브랜드도 만만치 않습니다.

 

 

코카콜라와 펩시콜라를 비교하면서, 코카콜라가 진짜이고 농담 삼아 펩시콜라는 콜라가 아니다라는 말이 있지만, 코카콜라와 펩시코의 매출 규모는 현재 비교가 안 될 정도로 차이가 나고 있습니다.

 

 

좋은 회사인 건 알겠는데, 그래서 지금 사라는 거야?

사실 위의 내용을 읽지 않더라도, 펩시코가 좋은 회사라는 것은 다들 아실 겁니다. 매출총이익률과 순이익률과 같은 수익성 지표를 봤을 때에도, 높은 이익률을 꾸준히 유지하면서 영업을 잘해오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좋은 회사라는 것을 알고 있다면, 중요한 것은 지금 가격이 적당한 것인지 판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아무리 맥도날드 빅맥 버거가 맛있다 하더라도, 100달러에 판다면...)

 

PER을 통해 간단히 알아봅시다.

단순히 PER로만 본다면, 현재는 5년 평균 PER인 23배보다 살짝 높기 때문에 주가가 약간 고평가 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주가에서 펩시코를 매수한다고 해서 많은 주가 상승을 기대하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그래서 결론이 뭐야?

정리하면, '현재 펩시코의 주가는 결코 싸다고 볼 수 없지만 분명히 좋은 회사이기 때문에, 주식 시장 전체에 영향을 주는 이슈가 발생하여 주가가 크게 하락하였을 때 매수하는 것이 좋겠다'라는 것이 저의 생각입니다.

 

 

저의 경우, 최근에 펩시코를 소액 매수한 상태입니다. 지속적으로 지켜보면서, 주가가 단기적으로 크게 떨어졌을 때 추가 매수를 할 기회를 잡아보려고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